용인예술과학대학교 대표홈페이지>직업기초·교양교육센터>게시판>공지사항>공지사항 상세 내용

스킵네비게이션

증명발급센터 취업(구인)의뢰
Language

게시판

2020학년도 교양과목 개요

직업기초교양교육센터 2020-03-06 조회 : 5375

공동체매너(대인관계능력)(Community manners)

인간관계가 원활해야 성공할 수 있고, 하는 사람들은 하나같이 인맥을 활용하는 기술, 원활한 인간관계를 유지하는 데 탁월한 능력을 갖고 있다. 이처럼 뛰어난 재능과 업무능력을 더욱 돋보이게 해주는 인간관계의 기본과 다양한 인맥관리의 기법, 대인관계에서 매너기술에 대해서 학습한다.

 

Life Design(자기개발능력)(Life Design)

자기이해를 토대로 진로에 대해 탐색하고, 자기주도적 진로설정과 목표설정, 실행을 위한 전략, 문제에 대해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른다.

 

SNS 글쓰기(의사소통능력)(SNS writing)

자신의 일상이나 경험을 SNS를 통해 타인과 공유하고, 자기 생각을 표현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일상이 되고 있다. 문자메시지,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정보를 빠르게 공유할 수 있고, 다양한 사람을 쉽게 만날 수도 있는 등 장점도 많지만 사생활 노출, 거짓 정보 유출, SNS 중독 등 부작용도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다. 이에 현대사회에서 가장 유용한 도구 중 하나인 SNS를 이해하고 SNS 글쓰기의 특징 및 글쓰기 방법, 맞춤법, SNS 글쓰기 윤리와 예절 등을 배우고, 이를 토대로 자기 생각과 의견을 적절하게 나타낼 수 있는 SNS 글쓰기 교육을 수행한다.

 

패션과 스타일링(대인관계능력)(Fashion and styling)

대인관계에서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의생활과 패션 전반에 대한 이해 및 스타일링을 통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이미지 메이킹 능력을 함양하여 자기관리를 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른다

 

 

 

 

 

  • 기초학습영역

기초학습

Y00165

전공기초능력 향상을 위한 독서전략[1]

 

 

전공기초능력 향상을 위한 독서전략 1, 2(Reading strategy)

슬로우리딩, 반복독서, 요약독서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대학 전공 수학에 필요한 독해력을 갖추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학생들의 독서능력을 증진시킴으로써 전공 학습에 도움을 주고 사회에 나아가 직업인으로서 활동하는데 바탕이 되도록한다.

 

 

  • 기초교양영역

외국어

X00032

사회봉사(P/F)

■ 송담파이오니어는 추가 공지함

■ 용인학은 컴퓨터정보과에 개설함

■ 4차산업혁명과 코딩기초는 수,목 강의내용 다를수 있음

Y00150

영화와 뮤지컬을 통해 보는 대중문화의 이해

Y00152

음악으로 보는 영화이야기

Y00154

청춘을 위한 심리학

Y00156

4차산업혁명과 코딩기초

Y00157

K-POP댄스

Y00158

재미있는 골프

Y00159

다문화사회의 이해

Y00160

응급처치와 건강관리

Y00161

송담파이오니어

Y00043

⁕용인학(P/F)

사회봉사 (Community Service)

본 교과목은 사회봉사활동을 직접 체험을 통해 학습함을 목적으로 한다. 따라서 기본교육 4시간을 거쳐서 개인적으로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에서 15시간 이상 직접 대상자를 만나고, 일을 체험한다. 본 과목은 개인의 봉사활동 동기와 욕구를 파악하도록 하고, 봉사 기관과 대상자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봉사활동분야 및 방법론을 교육함으로써 체계적으로 봉사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봉사란 무엇이고, 봉사활동을 통해서 다른 사람들을 어떻게 도울 수 있는 지를 이해할 수 있다. 또한 봉사활동과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를 통해 나 자신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영화와 뮤지컬을 통해 보는 대중문화의 이해(Understanding of popular culture through movies and musicals)

영화와 뮤지컬을 바라보는 다양한 관점을 검토하고, 이를 토대로 자신의 대중문화관을 확립함으로써 사회 현상을 이해하고 공감하며 대중문화를 통해 사회와 긍정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교육을 수행한다.

 

음악으로 보는 영화이야기(Movie story by music)

할리우드 영화음악사를 기반으로 시대별 영화음악 작곡가와 그들의 음악 특성에 관해 공부하는 과목이다. 할리우드 영화사적 흐름과 경향에 걸 맞는 영화음악 작곡가들의 작품과 스타일을 분석하여 영화음악사적 의미와 기능에 대해 연구한다. 나아가 실제 영화음악이 어떻게 제작되고 변화되어 왔는지 공부한 것을 토대로, 현대의 영화음악의 경향과 흐름에 대해서 분석하고 창의적인 사고를 할 수 있는 데에 목표를 둔다.

 

청춘을 위한 심리학(Psychology for Youth)

인간의 욕구와 정서, 심리, 인간관계, 성격발달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나와 타인을 이해하고 서로 협력하여 좋을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서비스 역량을 키운다

 

4차산업혁명과 코딩 기초(Fourth Industrial Revolution and Coding Basics)

4차 산업혁명은 초연결성, 초지능화, 융합화에 기반하여 모든 것이 상호 연결되고 보다 지능화된 사회로 지향한다는 특징이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핵심 기술을 살펴보며 이를 구현하기 위한 기초적인 지식인 코딩에 대해 학습한다.

 

K-POP댄스(K-POP Dance)

K-POP댄스활동을 통해 한류와 대중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재미있는 골프(Golf)

골프의 기원, 경기진행방식 등의 학습활동을 통해 여가시간을 활용하고 자기관리역량을 키운다

 

 

다문화 사회의 이해(Understanding of Multicultural Society)

우리는 다문화사회에서 살고 있다. 다문화사회는 무엇이고, 다문화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사회문제에 대해 학습한다. 이를 통해 문화적 역량을 키우고, 서로 협력하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한다.

 

응급처치와 건강관리(First Aid and Health Care)

본 교과목은 응급상황에서 자신과 가족을 포함한 또 다른 대상자의 신체적, 사회적, 심리적 문제를 알고 응급처치에 대한 기초지식을 습득하고 이를 바탕으로 응급처치를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고 응급처치에 따르는 기본적인 건강관리를 수행할 수 있다

 

송담파이오니어(Song-dam Pioneer)

학생이 영역의 제약없이 도전하고자 하는 분야를 정하여 교육프로그램이나 활동을 직접 설계하고 학습하는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으로 문제해결능력과 창의융합사고능력을 함양한다.

용인학 (Study of Yongin)

용인의 문화, 역사, 사회, 예술, 전통 등을 용인 지역의 향토사학자, 언론인, 예술가, 문화인을 통하여 학습하게 하며, 이틀 통해 한국인의 자긍심을 고취시키며 정체성 있는 인재를 육성하도록 한다.

 

 

 

 

 

 

 

 

  • 외국어 영역

외국어

Y00101

기초생활영어

■ 1,2학기 연속개설로 2학기에 [2]강좌가

개설됨 (연속 수강 권장)

■ 기초생활영어, 생활영어 순으로 수준별 강좌가 개설됨

Y00103

기초일본어

Y00105

기초 취업토익

Y00084

기초 중국어

기초생활영어 (Basic Real-life English)

일상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꼭 필요한 영어회화를 체계적으로 학습하기 위한 과목. 전공에 관계없이 일상생활 및 직업 능력으로 필요한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실용문 중심으로 학습한다. 일상적인 생활영어를 쉽게 구사할 수 있도록 기초 영어회화 능력을 배양함과 동시에 영어회화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갖게 한다.

 

기초 일본어 (Basic Japanese Conversation)

일본어 공부의 첫걸음으로 일본어 발음 및 문자의 학습으로 시작하여 기초적인 읽기, 듣기, 쓰기, 말하기를 다룰 수 있는 수준까지 향상시킴을 목적으로 한다. 일본인과 간단한 회화 및 의사 표현을 구사할 수 있는 기초 일본어 의사소통능력을 배양한다.

 

기초 중국어 (Basic Chinese)

중국어를 처음 학습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1차적으로는 중국어의 발음 및 발음기호를 익히고, 중국어로 기본적인 의사소통이 가능하도록 교육한다. 본 강의는 또한 학습자가 중국어 학습에 흥미와 자신감을 가지고 적극적인 학습에 임하도록 이끌어 중국어 구사능력을 심화할 수 있도록 탄탄한 기초를 다지도록 한다.

 

기초 취업토익 (Basic Business Toeic)

토익 학습에 요구되는 기초 어휘의 용법과 문장구조에 대한 소개, 기본 어휘에 대한 다양한 사용을 익히고 기본적인 문법구조를 단단하게 다진다.

 

  • 2+2 유학과정

2+2 유학과정

Y00061

영작문

■ 영작문은 2+2 유학반 과정이며 일반학생도 수강가능함(3학점 3시간)

 

영작문 (English Composition)

영어로 정확한 문장을 구사하기 위한 기본 글쓰기 훈련과 세련된 영어 글쓰기를 위한 기술을 학습한다. 이를 통해 전달하려는 의미를 영어로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으며 또한 세련된 영어 표현을 할 수 있게 한다.

 

 

  • 유학생

유학생

Y00119

대학 한국어1

수,목요일 각각 9-11 교시

에 개설됩니다

Y00121

한국어와 문화1

- 수강신청은 국제교류원에 문의

대학 한국어1 (College Korean Language1)

This program is for the regular International students at Yongin Songdam College. It assists students in taking undergraduate core and major classes as well as carrying out diverse activities needed for their academic studies.

 

한국어와 문화1 (Korean Language and Korean Culture1)

Aims for students to use various vocabulary and expressions in daily and social life. Students will be able to articulate things related to their business or work using professional terms and expressions. Students will be able to persuade, agree or disagree with other opinions by learning proper techniques of speaking needed for discussions. Students will also be able to read and write on social and abstract topics and to have in-depth understandings of korean culture by studying korean literature and customs.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1개
  • 2021-08-04

    EOWKq0 qefurqvinrrz, [url=http://oqrvpygmvbtj.com/]oqrvpygmvbtj[/url], [link=http://wyxumfkyzcws.com/]wyxumfkyzcws[/link], http://knnxhpelxdyj.com/

댓글쓰기
목록 답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