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예술과학대학교 대표홈페이지>연혁>YASU FOCUS>YASU FOCUS 상세 내용

스킵네비게이션

증명발급센터 취업(구인)의뢰
Language

YASU FOCUS

용인송담대학교(총장 최성식) 대학혁신사업단(단장 마석범)은 최근 또래 사춘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밀착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지난 11월 22일에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1일 진로특강부터 시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혁신전문대학’으로 선정된 용인송담대학교 재학생 10여명, ‘혁신중학교’로 선정된 태성중학교 재학생 30여명과 양 교의 교사와 교직원 10여명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하였다. 특히, 용인송담대학교는 지역관내 청소년기 맞춤형 프로그램이 많지 않은 상황에서 ‘지역사회 인재육성’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진행하였다는 점에서 더 큰 주목을 받았다. 용인송담대학교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한 태성중 재학생은“프로그램이 현장견학과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나의 중학교 시절에 소중한 추억을 얻을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며, “다음에도 이런 프로그램이 있다면,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멘토학생으로 참여한 용인송담대학교 재학생은“중학생 아이들과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나 스스로도 한 뼘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 이런 프로그램들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용인송담대학교 마석범 혁신사업단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맞춤형 프로그램들을 개발‧제공하여 지역사회 기반 학습안전망을 구축해 지역 거점대학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인‧물적 인프라를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며, “용인송담대학만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용인시민 全 생애 학습을 선도하고, 용인시의 포용적 혁신성장에 기여할 것이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