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예술과학대학교 대표홈페이지>연혁>YASU FOCUS>YASU FOCUS 상세 내용

스킵네비게이션

증명발급센터 취업(구인)의뢰
Language

YASU FOCUS

용인송담대학교, 지역사회 기반 Share & Plan 사업 펼쳐

관리자 2019-11-11 조회 : 1448

용인송담대학교(총장 최성식) 대학혁신사업단(단장 마석범)은 또래 사춘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밀착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지난 9월 11일 진로특강부터 시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은‘혁신중학교’로 선정된 태성중학교 재학생 30여명과 용인송담대학교 재학생 10여명 및 교직원 5명이 함께 참여해왔으며, 올해 말까지 지속적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이 날 진행한 4회차 평생학습 프로그램은,‘전통, 문화를 빚다’라는 주제 하에 자기주도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를 향상시킬 수 있는 지역토속 도자기 만들기 문화체험으로 구성되었다. 최근 들어 대학의 사회적 책무성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용인송담대학교는 복지 사각지역의 생애주기에 맞는 마을공동체 학습프로그램 개발 지원을 확대‧강화하고 있다. 이외에도 용인송담대학교는 지역관내 유아, 어린이를 대상으로도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진행중에 있다.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한 태성중학교 재학생은“대학의 캠퍼스 내에서 유익한 강의를 듣고, 여러 가지 체험활동을 통해서 재미있었다.”며, “다음에도 이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면,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멘토 학생으로 참여한 용인송담대 재학생은“중학생 아이들과 벌써 4회차동안 같이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어, 시간이 참 빠른 것 같다.”며,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중학생 아이들뿐만 아니라 나 자신도 스스로로 많이 배우고, 성숙해지는 좋은 기회를 경험했다.”고 밝혔다. 용인송담대학교 혁신사업단(단장 마석범)은 “지역의 문화적‧산업적 특성화와 연계된 지역사회 협력 교육을 제공하여, 지역 거점대학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인적‧물적 인프라를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