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예술과학대학교 대표홈페이지>연혁>YASU FOCUS>YASU FOCUS 상세 내용

스킵네비게이션

증명발급센터 취업(구인)의뢰
Language

YASU FOCUS

용인송담대학교 용인시정연구원, 관내 7개 대학, 공동연구 업무 협약

본대관리자 2020-10-23 조회 : 930

경기 용인시 관내 7개 대학과 용인시정연구원은 21일 시청 비전 홀에서 공동연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백군기 용인시장, 전준경 용인시정연구원장, 전병찬 강남대 부총장, 한균태 경희대 총장, 김수복 단국대 총장, 유병진 명지대 총장, 박선경 용인대 총장, 최성식 용인송담대 총장, 김인철 한국외국어대학 총장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7개 대학은 시민 삶의 질 향상과 시정발전을 위한 개별과제를 연구하게 된다. 우선 강남대는 AI기반의 복지기술과 실버산업에 대해, 경희대는 기흥호수 및 캠퍼스 연계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문화·예술·체육 활동 지원 협력체계 구축에 대해 연구하게 된다. 명지대는 용인시 1인가구 현안 해결형 스마트시티 서비스 모델 연구를, 용인대는 대학 내 자원을 활용한 취약계층 평생교육 운영과 성과 확산을 연구한다. 한국외대는 지역거점대학의 지역 특화 및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을, 용인송담대는 일과 학습을 병행한 고등교육 연계 플랫폼 구축을 연구하게 된다. 단국대는 연구과제를 협의중이다. 백군기 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관내 7개 대학의 전문역량을 모은 협력체계를 구축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한 양질의 정책을 제안하는 등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용인시정연구원은 향후 연구역량 확대 등을 위해 관내 주요 기업 연구소와도 협력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목록